앤티크프레임

코로나19로 결혼식을 어떻게 해야할지 혼란스러운 분들께

  • 2월 17, 2021

코로나19 사태가 시작된 이후의 앤티크 신랑님, 신부님의 선택들과 저의 생각들을 3가지로 정리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1. 날짜연기
현재 많은 분들께서 선택하고 있습니다.
앤티크프레임은 100% 예약제로 운영되고, 저희의 수입은 그 예약에서 발생합니다. 그래서 예약이 급작스럽게 취소, 변경되면예약된 날짜에 저희가 수익활동을 하지 못하게 되는데서 오는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저희는 이번 코로나19에 대해 정부에서 발표한 것처럼 굉장히 심각한 수준이라고 인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코로나19에 의해 날짜 연기를 하시는 분들께는 위약금은 받지 않겠습니다.
이 방법을 저는 가장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2. 예정대로 결혼식 진행
하객분들은 두분을 위해 참석하지 않고, 마음으로 축하를 전하는 경우가 점점 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이후의 앤티크의 본식스냅 촬영의 변화된 점은, 저희 촬영 앞뒤의 결혼식의 취소가 많아지며, 신부님, 신랑님의 사진을 더 많이 담을 수 있었고, 하객분들이 집중되는 공간이였던 신부대기실이 한산해 지며,  가족분들과의 사진을 더 다양하게 담을 수 있었습니다.
장점이 많아지긴 했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작가의 코로나 감염 확률이 높아짐으로써 지정된 작가가 코로나의 감염으로 인해 급작스럽게 변경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희는 작가 1명당 하루 400-500명의 사람들을 만나왔습니다. 코로나로 하객분들이 반으로 줄어 200명이라고 하더라도 한 주에 저희 앤티크에서 만나는 사람들만 2000명이 넘습니다. 그런 작가들이 2주의 잠복기를 거치느라, 아무것도 모른채로 다음 촬영을 나가 사람들을 만난다면 상황이 매우 안좋아 질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위에 말씀드렸듯이 날짜연기최우선책으로 두고 있습니다.
3. 결혼식 취소
결혼식을 취소하시는 경우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촬영취소를 하신 분들은 앤티크엔 아직까지는 없습니다. 하지만 사태는 점점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지금은 충분히 고려할 수 있는 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경우는 2가지 제안을 드립니다.
첫번째로 코로나로 인한 결혼식 취소시 예약을 홀딩시켜 드리겠습니다.예약이 홀딩되면, 코로나 사태가 진정되고 결혼식 날짜를 다시 잡으시고 연락주시면 별다른 예약절차 없이 전화 한통화로 날짜를 변경해 드리겠습니다.
두번째는 코로나로 인해 결혼식을 취소하고 결혼생활은 시작하는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 예약하신 본식촬영 날짜에 앤티크의 스튜디오로 직계 가족분들만 모셔서 원판사진과 더불어 본식날 촬영할 간단한 컨셉촬영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되는 금액은 없습니다.
취소된 결혼식을 위로하고자 하는 가벼운 마음이 아닙니다. 두 분의 시작이 서류가 아닌 사진으로 평생 기억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antique-0356

리에서 한달동안 여행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 여행 중에 진도 7에 가까운 큰 지진을 3번 겪었어요. 한번은 지진이 일어나자 마자 ‘이제 죽었구나’ 했습니다. 잠도 못자고 가족들 불침번을 서며 언제든지 호텔에서 나갈 채비를 했어요. 죽지 않으려고요.

그 끔찍한 날들이 일주일간 이어지니 어느새 죽음과 삶의 아슬아슬한 경계에서도 웃음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세 가족이 서로에게 더욱 집중할 수 있었고, 아무일도 없던 평범한 하루를 고맙게 여길 줄 알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한달간 발리에서 생활하고 돌아오는 비행기에서 가족들 얼굴을 보았습니다. 한눈에 봐도 여행 전보다 더 성장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이러니하게 죽음의 공포를 느꼈던 지진으로부터 우리는 잘 사는 법을 배워왔던 것입니다.

저는 요즘 그때의 발리에서의 한달을 추억합니다. 돌아보면 모든 위기에서도 밝은 면은 항상 있어왔습니다. 이 사태가 길어지면서 평범했던 하루가 소중하게 느껴지는 분들이 많아지시겠죠. 아무쪼록 마스크 없이 큰 숨 들이쉬는 그 날이 오기를, 많은 사람들의 축복 속에서 박수 속에서 결혼 할 수 있는 그 날이 좀 더 빨리 오기를 바랍니다.

YOU MIGHT ALSO LIKE